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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유닛을 판별하는 방법

Unity로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다양한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특히 충돌처리나 이벤트 발생 시 어떤 유닛인지 판별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해진다. 이때 흔히 사용되는 방식은 문자열을 통한 비교인데,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이름으로 비교tag로 비교레이어로 비교유닛을 판별하는 3가지 방식 각각의 사용법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1. 이름으로 비교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collision){ if (collision.name == "Enemy") { return; }} ● 충돌체의 이름이 "Enemy"면 코드 실행 (1) 장점직관성이 높다 : 판별하고자 하는 유닛의 이름이 명확할 경우, 직관적으로 구분이 가능하다.유일한 유닛을 명확히..

Mathf 클래스

Mathf는 UnityEngine 네임 스페이스에 포함된 수학 관련 유틸리티들이 모여있는 클래스이다.게임을 개발하다 필요한 수학적 계산에 최적화 된 함수들이 많이 포함돼 있으며, 일반적인 수학 연산 부터 삼각함수, 보간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는 몇가지 유용한 함수를 소개하고자 한다. 1. 기초적인 연산(1) Abs 1) 함수 원형 : float Abs(float f) 2) 함수 설명 : f의 절댓값을 반환한다. (2) Pow 1) 함수 원형 : float Pow(float f, float p) 2) 함수 설명 : 거듭제곱을 계산해서 반환한다(f의 p제곱). (3) Sqrt 1) 함수 원형 : float Sqrt(float f) 2) 함수 설명 : 제곱급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