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로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다양한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특히 충돌처리나 이벤트 발생 시 어떤 유닛인지 판별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해진다. 이때 흔히 사용되는 방식은 문자열을 통한 비교인데,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다.이름으로 비교tag로 비교레이어로 비교유닛을 판별하는 3가지 방식 각각의 사용법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1. 이름으로 비교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collision){ if (collision.name == "Enemy") { return; }} ● 충돌체의 이름이 "Enemy"면 코드 실행 (1) 장점직관성이 높다 : 판별하고자 하는 유닛의 이름이 명확할 경우, 직관적으로 구분이 가능하다.유일한 유닛을 명확히..